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 Tip

아웃룩(Outlook) 실행 시 오류 - 파일이 사용 중이므로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

by Benedictus711 2022. 8. 11.
728x90

하루는 아웃룩을 실행하는데 오류가 발생하였다.

Microsoft Outlook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Outlook 창을 열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아웃룩 파일이 있는 파일 위치의 파일이 사용 중이므로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떴다.

사용중이라는 메시지에 프로그램들을 살펴봤지만 메일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았다.

이리저리 원인을 찾다보니 파일이 손상이 되어서 나타날 수 있다는 말에
아웃룩 파일 손상을 복구시키는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찾아가보면
SCANPST.EXE란 파일을 실행하여 복구를 시키면 된다고 해서 실행을 했지만 이 프로그램 마저도
파일이 사용중이란 메시지와 함께 파일 복구 실행을 하지 못했다. ;;;;;

파일위치 경로에 한글이 문제인가 싶어서 경로를 바꾸기위해 Outlook파일위치를 바꾸기 위해 파일을 옮기려했더니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했다.

진짜 파일이 읽히고 있는 중이였나보다 헐~
그래서 파워포인트를 닫았다.

그리고 다시 파일을 옮기니 또 오류가 발생

엑셀 프로그램도 닫았다.

결국 Office프로그램 전체를 닫아야 아웃룩이 실행이 되었다.

현재 오피스365를 쓰고 있는데 오피스 프로그램에 회사메일계정이 연결되어 있고
Outlook프로그램도 동일한 회사메일계정을 사용하다보니 서로 얽혀있는것 같았다.

이렇게 서로 호환이 안되어서 오류가 나다니... 
오늘 삽질로 내 시간이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