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 Tip

엑셀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단축키

by TEXTBOX 2022. 8. 29.
728x90

엑셀에서 자동완성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때는

파일 > 옵션 > 고급(탭) > 편집옵션 > 빠른 자동 채우기
옵션을 해제를 하면 된다.

 

그러나 평소에는 사용하지만 한번씩 자동완성된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현재 입력한 값 그대로 사용하고 싶을때
엔터키나 END키 등 누르면 자동완성 단어로 적용이 되어 난감할 때가 있다.

자동완성을 사용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으나 해당 내용의 글은 없었다.

결국 추측이 되는 키를 하나씩 눌러보았다;;;;

Delete키를 누르면 자동완성 단어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단어만 적용 되었다.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을 혼자 힘들게 알아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ㅋㅋ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