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Unity

[Unity] 유니티 미디에이션(Unity mediation)사용시 빌드 오류

by TEXTBOX 2022. 1. 8.
728x90

유니티 광고를 넣기위해 유니티 ads를 넣으려다가 현재 beta 서비스 중인
미디에이션을 넣어 보고자 했다.

그런데 유니티에서 실행할 때는 잘 되었는데 막상 빌드를 하니 오류가 발생하였다.

오류 내용이

* What went wrong:
Execution failed for task ':launcher:checkReleaseDuplicateClasses'.
> 1 exception was raised by workers:
java.lang.RuntimeException: Duplicate class com.unity3d.ads.BuildConfig found in modules
jetified-UnityAds-runtime.jar (:UnityAds:) and jetified-unity-ads-3.7.5-runtime.jar

이였다.

- 유니티 종료
- C:\Users\사용자\.gradle\caches 안에 폴더 다 지우기
- C:\Users\nomea\AppData\LocalLow\해당패키지이름 폴더째로 삭제
- 재부팅

보통은 이방법으로 잘 되어서 했었으나 되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링하면서 비슷한 케이스대로 처리를 다 해보았다.

gradle의 sdk버전수정, 속성수정 등등 여러방법을 해도 되지 않았다.

해당 라이브러리 충돌만 검색했더니 미디에이션라이브러리가 아닌 ads 라이브러리를 삭제해야 된다는 글이 있어서 따라 해 보았다.

 

먼저 Window - Package Manager에 들어가서 Advertisement를 remove버튼을 눌러 완전히 삭제처리를 하였다.

그리고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로 들어가서 Resolve, Force Resolve를 순서대로 실행한 뒤,

다시 Build처리를 해 보았다.

오~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었다.

시간을 거의 반나절을 날려버렸다. ㅠㅠ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것을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