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Unity

Unity 에디터에서 잘 동작하다가 빌드 시 오류

by TEXTBOX 2021. 11. 30.
728x90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MethodException: 2 errors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DefaultBuildMethods.BuildPlayer (UnityEditor.BuildPlayerOptions options) [0x002ca] in <ad50112e30b445fdbf80d5814c3cbcf6>:0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CallBuildMethods (System.Boolean askForBuildLocation, UnityEditor.BuildOptions defaultBuildOptions) [0x00080] in <ad50112e30b445fdbf80d5814c3cbcf6>:0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PlayerAndRun ()

이런 오류 문구가 발생하였다.

빌드 파일이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빌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건 아니였던거 같고,
두번째 방법이 Asset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띄어 그 중 Reimport All을 클릭해서 전체 Asset을 ReImport를
하는 것이였다.

두번째 방법으로도 해봤지만 되지 않았다.

그리고 찾은 방법이 스크립트에 문구 오류였다.
나의 경우 스크립트 오류였다 헐~~~~~

종료시에 사용한 Unity Editor를 호출할 때 플러그인 코드에 싸주지 않았다.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else
        Application.Quit();
#endif

#if UNITY_EDITOR ~ #else ~ #endif 를 놓쳤다.

에디터에서 돌릴때는 이부분이 문제가 없었지만 빌드시에 오류가 여기서 잡혔던 것이였다.
C# 코드를 작성할 때 꼼꼼히 봐야 하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