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 Build Settings를 열어서 먼저 Platform 탭에 있는 안드로이드를 선택 후
오른쪽 하단 [Switch Platform]을 클릭해서 Android Platform으로 변경해준다.
이후 Build App Bundle (Google Play) 체크박스를 선택 해 준다.
빌드시 aab 파일을 생성을 하도록 실행한다.
그다음 Player Settings를 클릭해서 설정에 들어간다.
Project Settings항목 중 Player 항목으로 들어간다.
맨처음 Player 항목 속 첫번째 Player탭이다.
Player 탭
Company Name을 Company이름을 넣어준다.
Default Icon항목 오른쪽 [select]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넣어준다.
앱에 나타날 아이콘을 넣어주는 항목이다. (크기는 512px * 521px로 만들면 된다.)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탭
Orientation - Default Orientation 방향옵션설정 (콤보박스)
Auto Rotation - 자동회전 (자동이지만 몇가지 회전은 안되도록 하려면 밑에 옵션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Portrait - 세로
Portrait - 뒤집어진 세로
Landscape Right - 하단이 오른쪽으로
Landscape Left - 하단이 왼쪽으로
Splash Image 탭
유료버전이라면 [Show Splash Screen]체크를 해제해서 Splah화면을 끄거나 전체 변경이 가능하다.
무료버전이라면 Logos에서 [+]를 눌러 로고를 추가할 수 있다.
Splash 화면에 들어갈 로고가 있다면 넣어주면 된다.
[Background Color]와 [Background Image] 옵션으로 배경 변경이 가능하다.
참조하자.
Other Settings 탭
Identification - [Version]과 [Bundle Version Code] 옵션
업데이트시에 하나씩 버전을 올려서 겹치지 않게 업로드를 해야 된다.
잊지말고 수정 후 스토어 업로드시에 하나씩 증가시키자.
Identification - Minimum API Level
구글에서 권장하는 최소 API level을 맞춰서 넣어주자
Target API Level은 현재 최신 레벨을 적용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Automatic으로 되어 있다.
Configuration - Scripting Backend 옵션
Mono를 IL2CPP 로 변경 후
활성화 된 Target Architectures의 ARM64 항목도 체크 해 준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 등록시 64비트를 반드시 지원을 해야 구글플레이에 등록이 가능하다.
Publishing Settings 탭
Project Keystore
Keystore가 생성이 안되어 있다면 생성을 해준다.
Keystore Manager를 클릭하여 [Create New -> In Dedicated Location]을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경로에
user.keystore를 저장해 준다.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준다.
해당 비밀번호를 잊게되면 다음 키스토어에 들어있는 키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꼭 잊지않고
기억해 둘 수 있도록 조심하자.
다 작성이 되면 아래 [Add Key]를 눌러 저장하자.
Build - Custom Launcher Manifest
항목 체크 -> Asset > Plugins > Android > LauncherManifest.xml 파일이 생겨난다.
생성된 파일에서 android 테그 안쪽에 아래에 있는 해당 항목 옵션을 추가해 준다.
android:allowBackup="false"
android:fullBackupContent="false"
tools:replace="android:allowBackup"
이제 다시 Build Settings로 돌아가 Build를 눌러 빌드를 해주게 되면 프로젝트명.aab 파일로 생성이 된다.
해당 파일을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 해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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