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유니티로 개발한 프로젝트에 넣을 음악을 검색해 본다.
우선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들어가서 찾아보자
https://assetstore.unity.com/?locale=ko-KR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음향을 클릭하고 (메뉴에 음향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서 필요한 사운드를 찾아서 해결할 수 있다.
일단 테스트용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고 특별히 찾는 음원이 없어 무료에셋중에 하나를 다운을 받아서 넣어볼 예정이다.
가격대나 찾고자 하는 음원이나 에셋의 옵션필터를 화면 오른쪽에서 선택 가능하다.
캐주얼게임사운드 너로 정했다!!!!
추가할 음원을 찾게되면 [내 에셋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게 되면 서비스 약관등이 나오고 승인 버튼을 누르면 에셋 추가가 된다.
추가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Unity에서 열기]와 [내 에셋으로 이동하기] 버튼도 생긴다.
여기서 [Unity에서 열기]를 클릭하게 되면 현재 작업중인 유니티에서 [Package Manager]가 뜨면서 현재 추가한
에셋이 추가 된 것이 보인다.
해당 다운받은 에셋을 찾아 아래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을 받는다.
그럼 해당 버튼이 사라지고 [Import]와 [Re-Download] 버튼이 나타난다.
[Import]버튼을 눌러 현재 프로젝트에 추가해 준다.
여기까지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Asset폴더 밑 받은 Asset Package의 이름폴더아래 들어가게 된다.
지금은 다운받은 음원중 어느것을 쓸지몰라 전체를 다 Import 했지만, 만일 필요한 파일을 알고있다면
해당파일만 Import를 해도 된다.
이제 음악파일을 받았으니 이 파일을 배경음악으로 넣기만 하면된다.
이제부터 간단하다.
먼저 배경음악을 플레이할 Scene의 Main Camera를 클릭하여 선택된 Inspector 탭에서
[Add Component]로 Audio Source를 추가해 준다.
배경음원으로 사용할 음악파일을 선택하여 끌어서 추가된 Audio Soruce의 AudioClip에 넣어준다.
그리고 시작하자마자 음악이 나올 수 있도록 [Play On Awake]에 체크를 하고
음악을 계속 반복적으로 나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Loop]에 체크 해 준다.
그리고 실행하여 배경음악이 잘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자.
별탈없이 잘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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