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Unity

[Unity] 유니티 게임에서 정지, 계속, 재시작, 게임종료

by Benedictus711 2021. 12. 9.
728x90

해당 개발 해 놓은것에 대해서 다른곳에서도 지속적으로 사용될 것 같으니
기록해 두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enu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anvas_Pause;
    public GameObject btn_Pause;
    public GameObject btn_ReStart;
    public GameObject btn_Continue;
    public GameObject btn_GameEnd;

    public string thisScene;

    // 메뉴 혹은 멈춤 클릭했을때 Method
    public void Pause()
    {
        thisScene = 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현재 씬 이름을 가져옴
        //시간을 0으로 하여 멈춤
        Time.timeScale = 0f;
        Canvas_Pause.SetActive(true);
    }

	//재시작
    public void ReStart()
    {
        Time.timeScale = 1f;
        SceneManager.LoadSceneAsync(thisScene);
    }

	//다시 이어서 시작
    public void Continue()
    {
        Canvas_Pause.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f;
    }

	//게임종료
    public void GameEnd()
    {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else
        Application.Quit();
#endif
    }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