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에서 광고에 대한 데이터 보완정책의 변경사항이 있다고 메일이 왔었다.
메일이 오고 얼마뒤 Unity에서도 ad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받고 앱 콘텐츠의 데이터 보안 선언을
바꾸어야 된다는 메일이 왔다.
일단 기존 배포를 한 유니티를 열었다.
Package Manager를 열어서 먼저 업데이트를 해준뒤 배포를 했다.
배포를 하고나니 메시지함에 데이터 보안 선언이 잘못됐다는 메시지가 왔다
구글콘솔에 앱 콘텐츠 항목에 가서 [데이터 보안]항목을 다시 설정을 시작하였다.
데이터 보안에서 우선 다음을 클릭하고,
유니티 ads 설정안내에 따라서 예를 다 선택해 주었다.
그리고 다시 다음 클릭,
데이터 유형에 선택을 해 주었다.
해당 데이터 항목을 체크를 다 하였다면 다음으로 클릭하여 아래표와 같이 세부 데이터 처리내용을 기입한다.
위 표의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들은 수집됨과 공유됨이 다 예라고 되어 있어 해당 항목들을 하나씩 찾아 들어가서
체크를 해주었다.
체크 후 해당 문항 아래에 상세히 기입하는 내용들이 더 나타난다.
위 표에 해당하는 항목에서 일시적처리는 모두 아니요라서 [아니요]에 체크해 주었다.
필수여부의 경우 예와 아니오인 경우가 있어 항목별 확인후 맞게 선택 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수집과 공유에 대한 이유항목을 선택해 주어야 했다.
위 표의 수집이유에 맞게 체크를 해 주었다.
전체 체크를 다 한 후 저장하고나니 검토 후 [Your update is live] 메일이 왔다.
혹시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유니티의 문서도 같이 참조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https://docs.unity.com/ads/GoogleDataSafety.html
'Progra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Not starting debugger since process cannot load the jdwp agent. 에러. error. (0) | 2022.02.15 |
---|---|
[Unity] 유니티 일정시간마다 코드 실행처리 (0) | 2022.02.04 |
[Unity] 유니티 C# 코드에서 이미지 변경하기 (0) | 2022.01.31 |
[Unity] missing AndroidManifest.xml file. 에러 (0) | 2022.01.29 |
[Unity] 유니티 2d 오브젝트 클릭시 이름 가져오기 (0) | 2022.0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