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 수리

아이에게 첫 휴대폰으로 유심만 구매해서 알뜰폰 요금제로 슉~~

by TEXTBOX 2022. 2. 19.
728x90

첫째가 이제 초등학교를 들어가다보니 혼자일때 부모에게 전화할 일이 생길것 같아
첫 휴대폰을 사줘야 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첫 휴대폰을 새걸로 사줄까 하다가 집에서 뒹굴고 있는 구형 스마트폰이 눈에 들어왔다.

아이가 쓰기에는 스펙도 괜찮은것 같고 휴대폰이 망가지거하지도 않았고
그리고 아이가 평소에 자주 가지고 놀던 폰이라 친숙해서 딱이다 싶어 유심이 없던 폰에
유심만 끼워서 사용하게 해줘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저렴한 요금제를 찾아보다보니 알뜰폰 요금제가 저럼한것 같아 가입해 주려고 정보를 이리저리 찾아보았다.

일단 기존 SK에서 개통한 폰일 경우 SK자회사의 알뜰폰으로, 그리고 KT는 KT자회사, LG는 LG자회사 알뜰폰 가맹점으로
하는것이 좋다는 글을 보았다.
후기들도 살펴보니 해당 개통한 통신사외에 알뜰폰 가맹점으로 가입을 했다가 유심이 정상적으로 다운되지 않아
고생한 사람들도 종종 있어보였다.

그래서 기존 SK를 통해서 사용한 폰이라 SK자회사 중 SK7mobile이 눈에 들어와 해당 유심을 신청하였다.

유심을 SK7mobile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시에 8,800원이 부과된다고 적혀 있었다.

다른 편의점이나 마트는 4,400원, 온라인 판매점(네이버,쿠팡 등)은 2,200원에도 구매 가능하였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유심을 받았다.

단, 구매후기에 사람들이 절대 개통전에 유심을 끼워넣으면 안된다고 하여서
절대 유심을 넣으면 안되는가보다 하고 넣지 않았다..
넣게 되면 아무래도 개통이 좀 복잡해지나보다 ㄷㄷㄷ

따란~

기존 사용하던 폰은 나노유심이라 맨 작은칸까지 뜯어줬다.

 

이제 유심도 받고 하였으니 개통을 하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https://www.sk7mobile.com/main.do

 

나를 아끼는 모바일 - SK 7mobile

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

www.sk7mobile.com

 

상단 유심 메뉴의 [유심 셀프 개통]을 클릭하여 들어갔다.

먼저 본인확인을 해야된다.
일단 내 폰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다음으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갔다.

유심은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으니 [유심있음]으로 선택, 선택 후 유심번호를 넣어라고 나오는데
구입한 유심 뒷면에 있는 14자리 숫자를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첫애의 첫 휴대폰이니 [신규가입]을 선택해 주고 요금제는 제일 저렴한 3,300원 요금제로 선택했다.
월 500M에 100분 통화 가능 요금제였다.
사용해보고 사용량에 맞춰서 차차 요금제를 바꿀예정이라 제일 저렴한 요금을 선택했다.

제휴카드는 없어서 없음으로 선택했다.

여기서 하단에 [온라인 신청]과 [셀프개통 신청] 2가지가 있었다.

처음에는 멋도 모르고 [셀프개통 신청]이 맞겠거니 하고 선택하니 미성년자 인증이 되지 않았다.
찾아보니 미성년자 개통의 경우 [온라인 신청]또는 [유선통화 신청]을 해야 됐다.

다시 뒤로 돌아와 [온라인 신청]을 클릭했다.

구분을 미성년자로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 입력 후 미성년자는 이름확인을 해야 됐다.

처음에 확인을 누르니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나왔다.
왜 안될까? 열심히 또 이유를 찾았다.
금융거래 이력이 없는 경우였다. 이런경우 실명 인증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실명 인증에 실패할 경우, NICE아이디에서 온라인 간편 실명등록 후 다시 해야 된다고 한다.

https://www.niceid.co.kr/name_guid.nc

 

NICE아이디 - 실명등록(안내)

 

www.niceid.co.kr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실명등록을 하고 결과를 받을 메일주소를 적고 몇분뒤 처리 완료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하였다.

다시 개통화면으로 가서 확인을 누르니 실명확인이 되었다고 떴다. 굳~~~~~

이후 법정대리인으로 나의 정보를 열심히 적어넣고 네이버 인증으로 본인 인증 처리도 하고 쭉쭉 넘어가다가...

헙;;;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파일을 첨부하라는 파일첨부란이 나왔다.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15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에 들어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다시 발급을 받았다.
그리고 출력은 pdf로 선택해서 저장하였다.
스캔하실 분들은 pdf외 출력한 뒤 다시 스캔해서 사진파일로 만들어도 상관 없지만 바로 pdf 파일로 저장하여
파일 첨부를 하면 더 편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나머지 주소,메일,연락처 등 입력하고 온라인신청 완료를 했다.

음.... 이제 바로 개통이 될 줄 알았더니 해피콜을 기다려야 했다.

다음날 개통완료 됐다는 전화와 함께
개통할 폰에 유심칩을 끼워넣고
#758353266#646# 으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유심 다운로드가 되어
바로 개통 완료 되었다.

별 어려움없이 진행된것 같다.

단, 구매후기에 사람들이 절대 개통전에 유심을 끼워넣으면 안된다고 하여서
절대 유심을 넣으면 안되는가보다 하고 넣지 않았다..
넣게 되면 아무래도 개통이 좀 복잡해지나보다 ㄷㄷㄷ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