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 수리

디즈니 플러스 구독하다. 크롬캐스트로 티비에 연결~

by TEXTBOX 2021. 11. 12.
728x90

LG U플러스나 KT를 사용하는 분들은 디즈니플러스가 결합된 요금제로 가입을 하면 디즈니플러스가 된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 TV나 폰을 SK 결합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고, 아직 약정이 남아있어 바로 갈아타기는 힘들었다.

그래서 집에 있는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티비에서 보는 방법을 택했다.

TV에 꽃혀있던 크롬캐스트 (헉;;;; 먼지가... 못본척 해주세요 ㅠㅠ)

지금은 크롬캐스트가 4세대까지 나온것으로 안다.
그러나 집에 있는건 최초로 크롬캐스트가 나왔을때 산 것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다.
아마도 2014~15년도쯤 샀던거 같다. ㅎㅎ

그러나 최근까지도 넷플리스를 이 1세대 크롬캐스트로 잘 이용하고 있었다.
5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열심히 뽕을 뽑은것 같다 ㅋㅋㅋ

옛 이야기는 그만하고 이제 디즈니플러스를 가입하고 연결을 시도해보자.

11월 12일이 되었으니 디즈니 플러스에 앱이 출시되었나 확인해 보았다.

앗~ 나왔다

바로 구독해본다. ㅎㅎ

계정과 비번을 만들고 나니 구독결제 화면이 나타났다.
월 9,900원이고 연으로 결제하면 15%정도 할인된 99,000원에 1년구독을 할 수 있다.

일단 월구독으로 결제 ㄱㄱ~~

 

결제 후 앱을 실행해 보았다.
상단에 빨간색으로 그려놓은 부분이 크롬캐스트 연결부분이다.

크롬캐스트를 티비에 연결하는 방법은 티비의 HDMI 단자부분에 연결 후 외부입력으로 찾으면 된다.
그리고 초기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 크롬캐스트를 구매하게 되면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 여기서는 그냥 넘긴다.
오래되서 설명서가 안보이기도 하고, 초기에 와이파이로 한번 연결만 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HDMI
HDMI 단자는 USB단자보다 조금 더 얇고 길쭉하게 생겼다. 보통 티비뒤에 HDMI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을것이다.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크롬캐스트 버튼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티비에 디즈니플러스 로고가 나타나고
아래에는  캐스팅할 준비가 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났다.

 

폰에서 애들이 보고싶어 하는 만화를 선택했다.
그동안 중단되었던 디즈니주니어 채널에 있었던 리나는 뱀파이어 만화를 틀었다.

화질도 깨끗하게 잘 나왔다.
움직이는 영상을 사진으로 찍으니 사진에는 화질이 떨어지는 듯 하다. (이놈의 똥손;;;;; )

이제 빨리 애들을 재우고 마블영화를 봐야겠다 ㅎㅎㅎㅎ

728x90

댓글